SponsorshipㆍVolunteer
후원ㆍ자원활동
자원활동안내
인도 다람살라에 위치한 록빠에서는 20여명의 현지 티벳인 직원과 연간 백여명 이상의 세계 각국의 자원 활동가들이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언어와 다양한 문화가 함께 하다보니 무엇보다 서로에 대한 공감과 배려가 중요합니다. 또 개인의 뛰어난 역량보다는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있는 이들을 필요로 합니다.
탁아소
티벳 설날인 로싸 기간 2 ~ 3주를 제외하고 록빠 탁아소는 일년 내내 문을 엽니다. 오전 8시 30분 ~ 오후 1시 / 오후 1시 ~ 5시 오전, 오후 중에 한 파트를 선택, 매일 4 ~ 5시간씩 최소 3주 동안 티베트 선생님들을 도와 8개월부터 40개월 사이의 아가들을 돌보는 일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미술, 음악, 공연, 사진, 영상 등의 재능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데 도움을 주실 수 있습니다. 엑셀, 포토샵 등의 컴퓨터 관련 도움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단, 사전 일정 조율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록빠 업무 일정에 따라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어려운 시기가 있음을 양해 바랍니다.
자격요건


영어는 필수 조건은 아닙니다.
하지만 현지인과 다른 외국인 자원 활동가들과 함께 하는데 기본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하다면 더 즐겁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18세 이상 남녀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에너지와 책임감, 그리고 건강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 자원 활동 참여비는 따로 받지 않습니다. 하지만 항공료,비자,체제비는 자비 부담입니다.
* 학교, 기관을 비롯해 5인 이상 단체 자원 활동 프로그램을 의뢰하는 경우에 한해서는 참여비를 받습니다.
개인적인 일정과 겹치지 않도록 해 주세요.
다람살라에서는 트레킹, 공연, 전시, 각종 강좌 및 티베트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그러나 록빠에서의 자원활동과 병행하기에는 일정상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활동 계획이 있으시다면 자원활동 기간과 구분하여 계획해 주세요.
자원활동 신청하러 가기
Rogpa Charitable Trust.
C/o Nand Lal Mithanala Bhagsu Road, Mcleod ganj Dharamsala 176219 Distt. Kangra
Copyright 2015 ROGP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