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bet & Dharamsala
티베트와 다람살라
뉴스

달라이 라마 "중국 무력 휘두르지만 우린 진실의 힘 있어"

karuna           조회수 16
2020.01.05 19:32


인도서 강연하는 달라이 라마 [EPA=연합뉴스]

인도서 강연하는 달라이 라마 [EPA=연합뉴스]

(뉴델리=연합뉴스) 김영현 특파원 = 티베트의 정신적 지도자 달라이 라마 14세(84)가 "중국은 무력을 휘두르지만 우리는 진실의 힘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달라이 라마는 중국의 압박을 피해 1959년 티베트 수도 라싸를 탈출, 이후 인도에서 망명 정부를 이끌고 있다.

26일 ANI통신, 힌두스탄타임스 등 인도 매체에 따르면 달라이 라마는 전날 성탄절을 맞아 중국을 향해 "결국에는 총포의 힘보다 진실의 힘이 더욱 강하게 될 것"이라며 이런 메시지를 발표했다.

 

달라이 라마는 "중국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은 불교 신자를 보유한 나라 중 하나"라며 "그 신자들은 우리가 수행하는 불교가 진실하다는 점을 조금씩 깨달아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물질적인 것은 일시적"이라며 "억만장자도 정신적으로는 행복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현대 사회의 종교 분쟁 문제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달라이 라마는 "오늘날 사람들은 종교의 이름으로 다른 이를 죽인다"며 "그들은 모든 종교가 사랑이라는 동일한 메시지를 갖고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모든 이들은 인간으로서 행복하고 만족하면서 평화로운 삶을 살기 위해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달라이 라마는 "평화는 연민, 따뜻한 마음 그리고 사회적인 동물이 되는 데에 자리 잡고 있다"며 "모든 인간은 연민을 갖고 태어난다"고 말했다.​티베트 불교에서는 모든 생물이 윤회 환생한다고 믿는다.

티베트 불교는 달라이 라마의 사후 그가 환생한 소년을 찾아 후계자로 삼는 전통을 수백 년간 이어왔다. 달라이 라마는 관음보살의 화신으로 여겨진다.

현재 달라이 라마는 두 살이던 1937년 달라이 라마의 환생을 검증하는 여러 시험을 통과한 끝에 14대로 인정받았고 1940년 공식 즉위했다.

이후 달라이 라마는 1959년 인도 북부 다람살라에 티베트 망명정부를 세우고 60년간 비폭력 독립운동을 이어왔다.

1989년에는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노벨평화상을 받았다.

cool@yna.co.kr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ogpa Charitable Trust.
C/o Nand Lal Mithanala Bhagsu Road, Mcleod ganj Dharamsala 176219 Distt. Kangra
Copyright 2015 ROGP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