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빠 공식 카페
 Home > Rogpa > 평화 티벳 팽창전

2008년 4월 | 모든 티벳인들에게 달라이라마 존자님이 전하는 메세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빼마 작성일08-04-17 20:22 조회8,806회 댓글1건

본문

모든 티벳인들에게 달라이라마 존자님이 전하는 메세지
OHHDL [2008년 4월 6일 일요일 20:43]
티벳에 계신 티벳인들에게 모두 인사를 전하면서 나의 생각을 조금 나누고 싶습니다.
1. 올해 3월 10일 이후로 우리는 티벳 전역에서는 물론 중국 내에서까지 학생들의 주도로 일어난 항쟁들을 목격
하고 있습니다. 이는 오랫동안 억압 되어왔던 티벳인들의 육체적, 정신적 고뇌와 인권 탑압, 종교적 부자유의 결합적인 분출이며, 티벳인들이 중국 공산당을 우러러보며 살아있는 부처라고 칭한다는 발언과 같이 매번 진실을 왜곡하려는 세력들에 대한 저항입니다. 나는 평화적인 시위 노력을 거부하고 무력을 사용해 티벳에 불안이 가해지고 사상자와 구금자들이 속출한것이 매우 근심이 됩니다. 이러한 탄압과 고통들은 몹시 유감스럽고 비극적이며 이를 지켜보는 마음 깊은 사람들의 눈가를 적십니다. 하지만 나는 이러한 비극적인 일들에 대한 희망에 속수무책함을 느낍니다.
 
2. 나는 현재 상황속에서 목숨을 잃은 모든 티벳인들과 중국인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3. 최근 티벳 전역의 저항들은 몇몇 반대 세력을 제외하고는 다수의 티벳인들이 부유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영위한다는 중화 인민 공화국의 선전 내용을 부정하고 폄하하는 것입니다. 이들은 또한 티벳의 다음 세 지역, 우썅, 캄, 암도에있는 티벳인들이 같은 노력과 희망을 품고있다는 것을 명확하게 했으며 전 세계에 이 티벳 이슈는 더이상 무시되어서는 안된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중국 세력에 대한 저항은 역시 사실속에서 진실을 찾는 일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필요에 주시했습니다. 자신의 깊은 고뇌와 희망을 모든 것을 감수하며 표현한 티벳인들의 용기와 신념이 대단하여서 전세계의 많은 지역에서 이러한 티벳인들의 정신과 영혼을 응원했습니다.

4. 저는 자신의 정체성을 잃지 않고 이러한 현재의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용기와 정의를 보여준 티벳 정부 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표합니다. 나는 훗날에도 티벳 정당의 간부들과 공직원들에게 언제나 본인의 이익만 생각하지 말고, 티벳인들의 진실된 정서를 당의 상사들에게 보고하고 티벳인들에게 편견없는 조언을 줌으로써 티벳 전체의 이익을 보호하는데 노력하자고 호소합니다.

5. 전세계 곳곳의 대통령, 수상, 외교부 장관, 노벨상 수상자, 의회원들과 사려깊은 시민들이 중국 지도부에 티벳인들에게 가혹한 탄합을 중지하라는 의사전달을 명확하고 강력하게 하고 있습니다. 모두 중국 정부에게 상호이익을 추구하도록 조언을 주고 있는데 그에 따라 우리는 그들의 노력이 좋은 결과로 연관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 해주어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각자 다른 진도로 격분하고 있지만 우리의 비폭력 관습에 전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중국 당국은 나와 중앙 티벳정부가 이번 사태를 조장하고 지휘하고 있다는 주장을 내놓고 있습니다. 이 주장은 모두 옳지 않습니다. 저는 독립적이고 신뢰할 수 잇는 국제적 기구에 조사를 통해 이를 입증할 것을 맡기고 있습니다. 진실은 그렇게 증명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만약 중국 당국이 이에 대한 충분한 증거를 가지고 있다면, 그것들을 전세계에 모두 공개해야하며 그저 주장만 늘어놓는 것은 마땅하지 않습니다. 
7. 티벳의 미래를 위해서 나는 중국 인민 공화국 내에서 해답을 찾기로 했습니다. 전 세계가 이미 알고 있듯이
1974년 이후로 저는 단호히 상호의 이익을 추구하는 중립 입지를 유지해왔습니다. 이는 티벳인
들이 국가 지역 자치를 인정하여 국제 관계와 국방을 제외하고는 전체 규율과 질서를 스스로 만들수 있도록 하는 행정기관에 의해 통치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티벳의 미래에 대한 결정은 티벳에 있는
티벳인들에게 직접 내리는 권리가 있습니다.

8. 12억 중국인들에게 올해 올림픽 개최는 대단한 자존심의 문제입니다. 저는 오래전부터 베이징에서 열릴 경기들을 응원해왔습니다. 이같은 의견은 변하지 않을것이고 티벳인들이 올림픽을 가로막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모든 티벳인들이 자유와 권리를 위해서 투쟁하는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중국인들의 증오와 미움을 사는 일은 아무런 도움도 되지 않을것입니다. 우리는 서로의 마음에 신뢰와 존중을 강화하고 절대 무력과 위협으로서 만들어질 수 없는 화목한 사회를 조성해야합니다.

9. 우리의 분투는 중국인과의 분투가 아니라 중국 인민 공화국의 몇몇 지도부과의 분투입니다. 그러므로 중국인들에게 해를 끼치거나 오해를 사는 일을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이런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많은 중국본토와 다른나라의 지식인, 작가, 변호사들이 성명서를 발표하고 이에대한 기사를 쓰고 지원을 약속하면서 보여주는 연대는 굉장합니다. 저는 최근 3월 28일에 전 세계의 중국인들에게 호소문을 공개했으며 여러분들이 읽어보거나 들어보았으면 좋겠습니다. 

10. 티벳에서 이러한 상황이 계속된다면, 중국 정부가 무력사용을 강화하고 티벳인들에 대한 탄압을 강화시킬지도 모른다는 것에 대해 걱정이 됩니다. 저의 티벳인들에 대한 도덕적인 임무와 책임을 이름하여 중국 인민 공화국 지도부에 계속해서 티벳 전역의 탄압을 중지하고 무장한 경찰 및 군인들을 철회하라고 요청하고 있습니다. 만약 그들이 내 요청을 들어준다면, 형제 여러분들도 현재와 같은 시위를 중단하라고 부탁드립니다.
 
11. 또한 티벳 이외의 지역에서 자유를 외치는 티벳 동포들에게 이번 사태에 대한 감정 표현을 조금 더 조심해서 하라고 요청합니다. 우리는 폭력적이라고 보여질 수 있는 그 어떤 행동에 연루되어서는 안됩니다. 이런 상황들이 갈수록 우리를 자극시키는것은 이해하지만 우리의 귀중하고 뜻깊은 가치들이 타협되어서는 안됩니다. 저는 우리가 비폭력 운동으로도 성공적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전적으로 믿습니다. 어디서 이런 전례없는 호의와 지원이 나오는지를 이해하는 것에도 현명해야 좋을것입니다. 
 
12. 사실상 티벳이 현재 봉쇄되었고 그 어떤 해외 언론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나의 의견이 티벳에 있는 티벳인들에게 전해지게 될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언론과 입담에 의해 대부분의 동포 여러분들께 전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13. 마지막으로 티벳인들에게 얼마나 상황이 심각하건간에 비폭력적인 시위를 실천하기를 한번 더 호소합니다.
 
달라이 라마
2008년 4월 6일 다람살라에서
 
- 번역 Saehannah Hong

댓글목록

뻐덕이님의 댓글

뻐덕이 작성일

하루 빨리 티벳인들이 자유로워지길 기원합니다. 그들의 아픔이 너무나도 생생하게 느껴지네요! 티벳인들은 불경을 외우며 시위를 한다지요? 이 얼마나 거룩하고 성숙한 저항입니까? 깊고 고결한 영혼을 가진 티벳인들에게 많은 세계 시민들이 손을 내밀고 평화를 기원하는것은 당연한 일인것 같군요! 저도 힘을 보탤거예요! 아주 행복한 마음으로~~